로그인

TC700 KT 라우터

  • comment10 comments

TC700 관리

TC700 KT 라우터

라우터 연결 방법

  • 전원 어뎁터, LAN 1-2번 포트 사용
  • 내장 안테나

잘못된 연결

일반 공유기 연결, 공유기간 충돌, 속도 저하, 끈김

전용 전원 어뎁터 사용

리셋 버튼-뒷면 RST 약 10초간 누름

유심

관리자 접속 방법

1.라우터 PC 연결-인터넷 안돼도 가능

2. 192.168.39.1:8090

  1. 네이버 주소창에 입력-엣지, 크롬 안됨
  2. 반드시 https:// 다 지우고 입력

N 클릭 www.naver.com 지우고 입력

3. ID:admin PW:1234admin#

로그인 안됄 때

초기 제조사 제공 ID, PW

  • ID ;admin
  • PW;#ab@시리얼 6자리-라우터 뒷면 표시

[ ID, PW 변경 ]

ID:admin, PW:1234admin#

[ 리셋 ] -로그인 안될 때

RST 리셋 버튼 약 10초간 누른 후

초기 ID, PW로 로그인 후 ID, PW 변경

관리 메뉴

로그인 후 메뉴가 표시됨

인터넷 신호 세기 확인

전파장애 및 끈김 예방

  • 윈도우 업데이터, 디스크 조각 모음
  • 절전모드 해제, 쿠키, 방문 기록 삭제
  • vpn, 가상 서버 등 프로그램 삭제
  •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삭제

와이파이 ON,OFF

  • 메뉴:무선설정
  • 동작설정-Enable, Disable 선택 후 저장
  • SSID 변경
  • 인증키(PW)는 영문+숫자 8자리로 변경

초기화 방법

  • 디바이스 메뉴
  • WiFi OFF 및 ID, PW 초기 상태로 복원됨

유의사항

  • 전용 전원 어뎁터 사용(모뎀 손상)
  • 퇴근 시 라우터 전원 OFF(리셋 기능)
  • 바닥 또는 벽에 놓지 않음(전파 장애)
  • iPtime 등 일반 공유기 연결 금지
  • 유심 다른 기기 장착 금지(유심기변)

라우터 에러 및 AS

  • 휴대폰에서 와이파이 연결 먼저 확인
  • 와이파이 작동은 라우터 정상
  • 연결되면 연결한 PC 등 확인

일반적 에러 예시

정상 작동-NETWORK 신호 청색

에러-NETWORK 적색 정지 또는 깜박임

일반적 초치 방법

  • 데이터 충전 상태 판매자에게 확인
  • 리셋 또는 초기화
  • 전원 OFF 후 유심 분리 후 재장착
  • 위 조치 후 안될 때 판매자에게 발송
  • 본체, 충전기 모두 발송
  • 판매자 점검 후 조치 불가 시 제조사 의뢰

판매자에게 관리자 첫페이지 사진 전송

  • 에러 상태 확인 후 통보드림

유심 교체 방법

  • 장기간 미충전 등으로 유심 해지 된 경우
  • 라우터 전원 OFF
  • 라우터 뒷면 유심 커버 분리
  • 유심 장착 방향 표시 참고
  • NETWORK 신호 정지 시 다시 켬

정보 표시 라벨은 라우터 앞면 부착

  • 다음 달 충전시 판매자에게 통보

최신글 보기

추천글 보기